애드센스에 관하여 찾아보실 때 자주 사용되는 용어들의 개념 및 정리입니다.
용어를 모르는데 이해하긴 힘들죠
용어 먼저 이해하시고 글을 읽으셔야 머리 속에서 정보들이 모일 수 있고 이해를 할 수 있으실 겁니다.
( 기존 광고 게재, 인벤토리, Google 게시자 태그, Google 모바일 광고 SDK, Google IMA SDK, 트래피킹, 예측, 보고서, 계정관리 )
1. 기존 광고 게재란?
구글에서 제공하는 광고를 내 웹페이지에 적용시키는 게시자 서비스 입니다.
광고의 종류나 질은 내 글의 주제와 속성에 따라서 구글에서 분석하여 알맞는 광고를 내놓습니다.
이것을 타겟팅 속성이라고 하는데 이 기준은 광고를 광고하는 게시자, 광고주, 대행사(구글)이 선택합니다
사실 구글이 알아서 다 합니다.
2. 인벤토리
광고를 판매하는 공간입니다
3. Google 게시자 태그
광고를 올려놓는 공간을 인벤토리라고 했죠, 그곳에 집어넣는 구글에서 발행해주는 광고를 호출해주는 코드입니다.
4. Google 모바일 광고 SDK
앱에서 광고를 호출하게 해주는 템플릿 입니다.
4.Google IMA SDK
동영상 광고를 개제해주는 템플릿입니다.
6. 트래피킹
인벤토리에 삽입할 내 광고를 설정하는 과정을 이야기합니다
7.예측
예측은 앞으로 사용할 인벤토리의 양을 측정하는 것입니다.
8.보고서
보고서는 운영중이거나 완료가 된 AD에 대하여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9.계정 관리
통상적인 계정 관리의 의미와 같습니다. 사용자,기능 설정등을 포함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구글 Ad Manager 고객센터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https://support.google.com/admanager/answer/6021064?hl=ko&ref_topic=7505788
주요 개념 - Google Ad Manager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https://support.google.com/admanager/table/7636513?hl=ko&ref_topic=7505788
용어집 - Google Ad Manager 고객센터
최대 게재빈도 설정 광고 항목의 광고를 특정 기간에 동일한 사용자에게 게재하는 빈도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시간 범위는 분, 시간, 일, 주 또는 달 단위로 지원됩니다. 여러 빈도 설정 규칙이
support.googl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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